본문 바로가기

여행/말레이시아 한달살기

말레이시아 한달살기 준비물 - #1 생활용품

 

지난 말레이시아 한달살기 사전 준비 - Intro에서 소개한 체크리스트 중, 한국에서 미리 준비하면 좋은 준비물들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장기간의 여행이다보니 사전에 준비해야 하는 준비물들도 생활용품, 수영용품, 전자제품 등 다양한데요.

 

제가 출국 전에 준비했던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달살기 준비물 체크리스트

 외출복/실내복
 속옷/양말
 모자
 선글라스
 양우산
 화장품
 여행용 샤워용품
 칫솔/면도기
 샤워기 필터 헤드
 물티슈
 수건
 얇은 이불
 모기기피제
 비상약/반창고
 체온계
 일회용 변기커버
 침구청소기
 끈끈이
 수영복
 웻슈트 (잠수복)
 아쿠아슈즈
 물안경/수영모
 썬크림
 인공눈물
 여행용 어댑터
 멀티탭
 각종 충전기/케이블
 노트북
 포터블 모니터
 마우스
 휴대용 선풍기
 보조배터리
 휴대폰 공기계

제가 일반 단기 여행 때 준비하던 목록에 한달살기 이상의 장기 여행에 필요한 것들을 추가한 목록인데요.

 

위 목록 중 먼저 생활용품들에 대해 왜 필요하고, 어떤 걸 준비해 갔는지 등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한달살기 갈 때 제가 구입해서 가져가서 실제로 사용했던 물건들이나 다음에 갈 때 구매해서 가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물건들의 구매 링크도 함께 공유드립니다.)

 

 

[모자/선글라스/양우산]

말레이시아가 적도 부근에 위치해 있다보니, 햇살이 매우 따갑습니다. 한낮에 돌아다니는 걸 피한다고 해도 오전, 오후에 햇살도 꽤나 강한 편이므로 햇살을 가릴 수 있는 용품들을 준비해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가는 경우 양산을 함께 쓰는게 햇볕도 가리고 더위도 조금 누그러 뜨릴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양산이 아닌, 양우산이라고 적은 이유가 있는데요. 제가 갔던 겨울 시즌에는 우기라서 그런지 맑은 날씨였는데 갑자기 스콜이 오는 경우가 잦았습니다. 외출하고 있는 상황에 갑자기 비가 내리면 대처하기 힘든데요. 잠깐이라도 비를 막기 위해선 가방에 작은 양산 겸 우산을 갖고 다니는게 효과적이더라고요. 따라서 한달살기 가실 때 가급적 아래 제품같은 양우산을 꼭 준비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행용 샤워용품]

장기 여행이다보니 에어비앤비를 주로 이용하게 되는데, 혹시 객실 내에 잘 준비되어 있지 않거나, 취향에 맞지 않는 용품들이 비치되어 있는 경우 비상용으로 사용할 샤워용품을 준비해 가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샤워기 필터 헤드]

말레이시아 한달살기로 검색해보면 현지 수질이 별로 좋지 않다는 이야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저 역시 해당 글들을 보고 필터가 장착된 샤워기 헤드를 한국에서 구매해서 갔는데요. 숙소에 도착해서 샤워기 헤드를 갈아끼우고 사용해보니 하루 만에 색이 변하기 시작했고, 3~4일 정도 지나자 갈색빛으로 완전히 물들어 버렸습니다.

실제로 한달살기에서 사용했던 모습

 

저는 일주일에 1개씩 갈아서 사용했는데, 예민하신 분들은 더 자주 갈게 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제가 생활했던 숙소들의 경우, 쿠알라룸푸르 숙소가 조호바루 숙소들보다 조금 더 빠르게 갈색으로 변했는데, 숙소의 편차인지 지역의 편차인지는 확실치 않습니다. 직접 마시거나 하진 않지만, 세안/샤워 시 수질을 신경쓰시는 분들은 가급적 샤워기 필터 헤드를 한국에서 준비해서 가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다이소 제품을 구매해서 썼는데, 쿠팡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파는 아래와 같은 제품들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물티슈/수건/얇은 이불]

물티슈는 말레이시아 현지에서도 구할 수 있지만, 현지 도착해서 바로 구매할 수 없는 경우도 있으므로 비상용으로 작은 것 하나라도 한국에서 준비해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수건은 보통 숙소에서도 제공되지만, 물놀이를 하다보면 숙소에서 제공해 준 것만으로는 모자란 경우도 있으므로 여분으로 몇 개 더 챙겨가시면 좋습니다.

얇은 이불은 굳이 한국에서 꼭 가져가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낮잠을 자거나, 아이와 함께 여행 시 이불을 따로 덮어야 하는 경우에 꽤나 유용하게 활용되어서 이번 여행 때 가져가길 참 잘했다고 생각했던 물건입니다. 혹시 집에서 사용하는 얇은 여름이불이 있다면 가져가시거나, 없으시면 여행할 때 가성비로 사용하실 수 있는 아래와 같이 가볍고 얇은 이불을 준비해서 가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 생활용품에 대해 먼저 알아봤는데요.

 

다음 글에서는 위생용품, 수영용품 등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